>HOME > 지역뉴스
부산본부세관, ‘밀착형 제도개선 추진단’ 발족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5.17 23:2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양승권)은 5월 17일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제안부터 시행까지’ 밀착 관리하는 ‘밀착형 제도개선 추진단(이하 추진단)’을 발족하였다.

그동안 제도개선은 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과제 발굴 후 정책에 반영까지 이끌어 가는 관리체계가 미흡하여 어렵게 발굴된 과제가 흐지부지되는 사례도 있어 왔다.

이번에 발족한 추진단은 민간위원 12명을 포함하여 업무분야별로 총4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양승권 본부세관장이 직접 추진단장을 맡아 추진동력을 극대화 하였다.

추진단은 앞으로 업무 분야별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개선 과제로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회의 개최 및 유관부서 협의를 거쳐 발굴된 과제가 최대한 제도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이행을 관리할 예정이다.

양 본부세관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국민과 기업의 작은 건의나 아이디어도 절차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사장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추진단은 거친 재료로 맛있는 빵을 굽는 제빵사와도 같이, 작은 아이디어도 놓치지 말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Copyrights © 2016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황성주
  2. 황성주기자
  3. 정세민기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