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소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구 밑반찬 지원 사업 시행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5.17 10: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군산시 소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진재천)는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 15세대에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은 밑반찬을 전달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밑반찬 배달을 시작으로 소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월명중학교 학생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매월 둘째 주와 마지막 주 금요일에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을 직접 방문해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할 예정이다.

 

저소득 가구 밑반찬 배달사업은 식생활의 즐거움과 건강한 일상생활 영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안부 확인까지 할 수 있어 고독사 예방 효과도 기대되는 사업이다.

 

진재천 민간위원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밑반찬을 전달받고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고 이웃 간 온정을 느낄 수 있어 기쁘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소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정만 소룡동장은 “저소득 가구의 식생활 개선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과 돌봄의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불편노인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과 기업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 사업 및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 사업 등을 실시했으며, 중학생 하복교복 지원사업과 저소득 가구 집수리 지원 사업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복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