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전북


>HOME > 사회
진주시, 3/4분기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 개최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4 21:3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진주시는 지난 14일 오후 3시 진주시청 민방위대피소에서 관련 공무원 및 군부대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4분기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진주시 안전총괄과장 주재로 전시에 동원되는 중점관리자원에 대해 민·관·군 합동점검을 통하여 동원자원의 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상시 동원체제 확립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3/4분기에는 중점관리대상자원을 관리하는 비상대비·민방위 담당공무원과 군부대 및 유관기관 관계자가 모여 자원을 확인하고 대체지정자원의 소요를 파악하는 자원대조, 2018년 충무계획 실효성 토의, 정부합동평가 대비 담당자 숙지사항 교육 등을 하였다.

시 관계자는 매분기 개최하는“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행사가 행정관서와 자원관리 군부대 및 업체 간 의견을 교환하여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고 이를 통해 유사시 전시 국가 동원업무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음달 16일에는 우리시의 중점관리대상자원 20명이 동원되는 경상남도 인력동원 실제훈련이 실시 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8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