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군산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추진상황 최종 보고회 개최 박람회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막바지 점검 돌입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5.17 10:0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오는 24일에서 26일까지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대축제,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를 앞두고 지난 16일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최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막바지 점검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회는 행사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과 함께 행사장 교통, 환경정비, 부스 운영, 자원봉사 지원, 안전대책 등 청소년박람회 추진 T/F팀에 분담된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박람회 운영 세부 프로그램 계획을 확인했다.

 

여성가족부·전라북도·군산시가 공동주최하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 박람회는 17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표현하는 종합 문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에서는 이번 청소년 박람회를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하는 박람회로 추진해 ▲제1회 청소년정책 주장대회 ▲청소년·유관기관 야외무대 운영 ▲청소년 단독 사회 진행 ▲빙상여제 이상화선수를 비롯한 멘토 토크콘서트 등 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라며 “군산시에서 전국의 청소년들이 화합하며 즐기고,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최종 점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풍성한 볼거리가 예정된 이번 박람회는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3일간 운영되며, 행사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누구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170여개의 체험부스를 상시 운영해 VR·드론·3D프린터·코딩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과학체험,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 모의 선거, 유명 멘토 특강, 아이돌 가수 공연, 사이언스 쇼 등 평소 경험하기 힘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