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완주군, 대규모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 훈련 16개 유관기관․단체 합동 지진대응 현장훈련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5.17 09:5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완주군이 재난발생시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행기반 훈련을 실시했다.

 

지난 16일 완주군은 대규모 지진발생 후 대형화재가 발생하는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완산소방서, 완주경찰서 등 16개 유관기관․단체 합동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 토론 및 현장훈련을 지난 1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국가 재난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대응역량을 강화해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완주군은 오전부터 토론훈련을 통해 지진재난에 대한 초동조치, 사고수습 등 재난대응 체계 점검하고, 오후 4시부터는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지진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했다.

 

완산소방서, 완주경찰서, 군부대, 대한적십자사 등 16개 기관·단체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량 등 장비 27대가 동원돼 재난대응 현장 점검을 위한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석한 고재욱 군수 권한대행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 사전에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훈련을 종합적으로 분석, 검토해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향후 긴급구조 및 복구체계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황성주
  2. 황성주기자
  3. 정세민기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