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전북


>HOME > 교육
김해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친절 및 안전교육 실시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11 23:2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김해시와 운수업체(가야IBS, 동부교통, 김해BUS, 태영고속)는 관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전원(460명)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교육을 10.10(수)~11.(목) 양일간 중소기업비즈 니스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교육은 1부 친절교육, 2부 안전교육으로 나누어 1일 3시간가량 진행하였으며, 친절교육에서는 기존에 강의식으로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김해문화원에서 국비 보조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연수 [공감 스케치] 사업의 일환으로 ‘코메디엔터팀’이 출연하여 운수종사자들이 시내버스를 운행하면서 쉽게 경험할 수 있었던 사례들을 연극으로 보여줌으로써 운수종사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2부 안전교육에서는 사고사례 및 안전운전요령, 관련법령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시내버스가 되기 위해 운수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친절교육 이후에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사례를 줄이고 보다 편리하고 친절한 시내버스를 만들고자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운행 시 시민에게 드리는 약속과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지켜야 할 에티켓이 포함된 차내 부착물을 김해시 관내 모든 시내버스에 부착하여 이번에 실시되는 친절교육이 단순히 교육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운행 중에서도 운수종사자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친절교육으로 인해 시민들에 대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의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특히 관련법령에 기재되어 있는 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과태료부과, 행정지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8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