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찰청/사람들
전남경찰,「2018 교통사고 확 줄이기」 성과 토론회 개최 지역별 우수시책 공유, 교통사망사고 감소율 전국 5위(-14.2%)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7 14: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은 도민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6일 전남지방경찰청 남도마루에서 전남지역 21개 경찰서 교통과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10개월 동안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경찰서별 자체적으로 추진해왔던 우수시책들을 공개하고 업무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2018 교통사고 확 줄이기」 성과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전남지역에 대한 노인 교통사고예방과 농어촌 지역의 특색에 맞는 맞춤형 교통사고예방에 대한 경찰서별 주요 시책을 토론 위주로 논의하였다.

주요 우수사례를 보면, ▴(해남) 농촌지역 사륜오토바이 사고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 ▴(보성) 마을별 ‘우리 마을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위’ 구성으로 지역공동체 참여를 통한 사고예방 분위기 조성 ▴(여수‧진도) 가드레일‧횡단보도 투광기 설치 등 보행안전을 위한 교통시설개선 ▴(곡성)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등이 소개되어 많은 호응과 활발한 정보공유의 장이 되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전남도내 교통사고 사망자는 올해 10월 31일 기준 총 273명(318명→273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2%(45명)가 감소하는 등 전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5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전남경찰은 “앞으로도 우수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업무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여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 도민안전과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