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전북


>HOME > 국제뉴스
대전시, 중소․벤처기업제품 러시아시장 진출 공략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7 15:5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대전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러시아(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계약추진 666만 8,000달러(74억 원), 수출상담 89건 1,396만 4,000달러(156억 원)의 수출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중소기업 진흥공단‧러시아(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KOTRA 무역관이 주관한 러시아 무역사절단에는 태성화학㈜, ㈜워터 클, ㈜이지텍, ㈜야베스 SNP, ㈜드림 TNS, 타임 시스템㈜, ㈜삼진정밀, ㈜파이버 폭스, 삼원특수㈜ 등 소비재 및 기술 제품을 생산하는 대전지역 9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무역사절단 활동은 수출상담회장 방문 바이어 미팅 외에 해외바이어가 운영하는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 상담하는 등 업체별 1:1 매칭 지원으로 참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지 바이어들은 참가업체의 우수기술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깊이 있는 수출 상담과 수출계약을 진행했으며, 이는 향후 러시아 시장에서 대전지역의 중간재 및 소비재 제품의 판로가 확대되는 효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대전시 고상일 기업지원과장은 “러시아 시장에서 대전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진행될 시장개척단을 비롯한 전시회, 박람회 등에서 좋은 결실이 기대된다”며 “사후출장 지원 사업 등 지속적인 수출지원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8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