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방송뉴스통신사 전북


>HOME > 국제뉴스
대구시, 탄자니아 공무원 정보화 분야 초청연수
한국방송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10 19:0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대구시는 탄자니아 공무원 6명을 초청하여 10. 8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도시재난시스템 등 정보화 분야의 초청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초청연수는 대구시가 지난 7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해외 정보화 컨설팅 지원 사업 과제로 선정되어 추진 중인 ‘탄자니아(일레 멜라 시) 전자정부 기반 도시재난안전 대응능력 강화’ 타당성 조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해외 정보화 컨설팅 지원 사업은 대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전자정부 기반 도시재난안전 역량강화’ 사업의 해외진출 지역을 아프리카로 확대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탄자니아 공무원의 도시재난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탄자니아(일레 멜라 시)의 자연 및 사회재난관리 정보화 추진 시 참고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대구시의 전자정부 추진과 도시재난 관련 주요 시설을 견학하도록 이루어져 있다.

탄자니아(일레 멜라 시)는 지역적 특수성으로 인한 잦은 홍수피해와 비공식 장착촌(Informal Settlement)의 증가로 화재, 전염병 등 도시재난 발생 시 대응시스템과 장비 부족과 같은 구조적으로 취약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재난의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탄자니아 공무원들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하여 대구시의 우수한 도시재난관리시스템 및 운영 노하우가 탄자니아의 도시재난 및 전자정부 선진화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초청연수에 참여하게 되었다.

대구시 또한 이번 초청연수가 대구시와 탄자니아(일레 멜라 시) 간의 협력관계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초청연수가 양 도시의 우호증진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 교류협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구지역의 IT기업이 해외로 진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8 한국방송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